1.소스파일 생성
-에디터 (메모장 , 이클립스 , Intellij)를 이용해서 작성 할 수 있다.
-소스파일은 .java 확장자를 갖는다.
2.컴파일
-컴파일러로 컴파일
-컴파일러는 자바 소스코드를 바이트코드(기계어)로 변환
-바이트 코드는 확장자가 .class로 끝나는 파일에 저장된다.
3.클래스 적재
4.바이트 코드 검증
5.실행
-자바 가상기계(Java Virtual Machine)에서 바이트 코드를 실행
JVM 자바 가상머신이 없는 경우
JVM 자바 가상머신이 있는 경우
자바 가상머신 JVM이 없다면 같은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 1을 윈도우 버전의 프로그램 1-windows와 프로그램 1-Mac으로 두 번 개발해야 합니다.
하지만 자바가상머신은 운영체제와 프로그램 사이에서 프로그램이 플랫폼에 상관없이 실행 될 수 있도록 합니다.
'Java 강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자바 상속 / java inheritence (0) | 2017.09.23 |
---|---|
자바 배열 / 객체 배열 선언 / java array / java object array (0) | 2017.09.21 |
자바 오버로딩 / 메소드 오버로딩 / 생성자 오버로딩 (0) | 2017.09.15 |
자바의 변수 / 기본 타입과 참조 타입 / 메모리의 힙영역과 스택영역 (0) | 2017.09.14 |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/ JVM 메모리 스택 , 힙 , 클래스 영역 (0) | 2017.09.1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