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pring Framework

Spring boot Reference Guide 3

by 자유코딩 2018. 3. 27.

Spring boot Reference Guide 3

 

이번 글에서는 첫번째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프로젝트 안의 코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이렇게 Example이라는 클래스 파일을 생성하고 그림의 오른쪽 처럼 코드를 작성합니다.

 

@RestController는 해당 클래스가 Controller의 역할을 한다는 말입니다.

이렇게 표시해두면 스프링이 웹페이지에서 사용자의 요청이 왔을 때, 이 클래스로 요청을 보내고 처리합니다.

 

@RequestMapping은 라우터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.

다시 말하면, /abc , /aaa , /bbb 처럼 / 슬래시 이후의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함수를 찾고 실행합니다.

 

@RequestMapping과 @RestController가 스프링에서도 쓸 수 있는 애너테이션이라면

 

@EnableAutoConfiguration은 스프링 부트에 있는 애너테이션 입니다.

@EnableAutoConfiguration은 스프링에서 설정해야 하는 web.xml의 설정을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애너테이션 입니다.

원래 스프링에서 web.xml은 지금 쓰는 jsp, html 페이지 들의 버전과 톰캣의 버전 사이에서 적절하게 버전이 설정되어서 페이지를 표시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.

스프링 부트에서는 그런 설정을 할 필요 없이 @EnableAutoConfiguration 한 단어에 그 기능을 함축했습니다.

 

이렇게 하고 스프링 부트로 실행을 하면

 

 

그림처럼 웹 브라우저에 표시가 됩니다.

 

return 에 적었던 index라는 글자가 표시가 되었습니다.

 

댓글